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은 5일 대회의실에서 유치원 공․사립 학부모 26명을 대상으로 `놀이를 통한 소통, 거리두기 법칙으로 아이의 자존감 키우기`라는 주제로 자녀교육에 대한 연수회를 개최했다.
첫 번째 강의로 김군희(남율유치원 원장)원장은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개정누리과정에서 유치원의 교육과정이 놀이 중심으로 바뀌게 된 배경을 설명하면서, 유아들에게 놀이가 어떤 의미이며 놀이를 통하여 유아들이 어떻게 배우고 성장해 가는지를 유치원 사례를 통하여 공유하고 소통했다.
두 번째 강의로 엄명자(청도중앙초등학교 교장)교장은 `거리두기 법칙으로 아이의 자존감 키우기`라는 주제로 자녀교육에서 부모의 적당한 거리두기와 똑똑한 개입이 유아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다양한 사례에 따른 자녀양육 방법을 제시하면서 현명한 부모의 역할로 유아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법을 제안했다.
이숙현 교육장은 “오늘 이 연수가 유치원의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지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자녀교육에서 부모의 역할을 다시금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아울러, 유치원과 가정·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여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유아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