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초등학교(교장 박정순)는 지난 28일 6학년 3반 교실에서 군 단위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관내 교사 10명을 초대하여 ‘협력적 선도교사 공개수업’이라는 주제로 5교시는 영어, 6교시는 사회 교과의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공개수업은 담임과 전담 교사가 함께 구성하고, 만들어가는 수업으로 학습자에게 더 큰 행복과 배움을 가져다주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날 수업을 공개했던 권대홍 선생님은 선도교사 인증 1년차이고, 김병일 선생님은 선도교사 인증 3년차이다. 두 명의 선생님은 새로운 공개수업의 형태를 제공하기 위해서 협력적인 구조로 교육과정 재구성을 했다. 본 수업은 ‘한국 경제 성장과 발전’이라는 주제로 전담수업인 영어과에서는 ‘Lesson 4. When is your birthday?’ 단원으로 경제사를 발표하고, 담임 수업인 사회과에서는 ‘2-2. 우리나라 경제 성장’ 단원으로 수업을 발표했다.
수업에 참가했던 대교초 6학년 이○○ 학생은 “처음에는 사회와 영어 수업을 하니깐 사회와 영어 수업이 더 의미가 있고, 발표에서의 더 멋진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었다. 정말 뿌듯하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정순 교장은 “이번 수업은 시종일관 혼자 만들어가는 수업이 아닌 다른 교사와 함께 구성하고 상호 배우는 관점으로 구성되고 실행되었다. 학생 주도형 수업의 안착을 위한 선생님들의 이러한 자발적인 노력이 학교 현장에 많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