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인공지능 수학 교육과정 내용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해 인공지능 수학 실시간 온라인 직무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 개념, 인공지능 수학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및 교사의 지도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했다.
인공지능 수학 2차 핵심교원 연수 신청자 중 미선정자를 대상으로 고등학교 교원 50명이 연수에 참여한다.
총 15시간으로 개설된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의 개념과 교육과정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교육과정 속에 포함된 각 영역을 4개의 모듈(인공지능과 수학, 자료의 표현, 분류와 예측, 최적화)로 구성했다.
인공지능 수학 교육과정 내용 관련 이론과 실습을 연관지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공지능 수학은 고등학교 교육과정 중 수학교과의 진로 선택과목으로 추가돼 2021년 2학기에 개설 예정인 과목이다. 이번 연수는 새롭게 추가되는 인공지능 수학 과목의 원활한 교수학습활동을 위해 교육부 주최로 진행된 전국 단위 연수에 참여하지 못한 많은 교원들의 요구를 반영해 동일한 강사와 프로그램으로 별도 개설된 연수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영상 인사말을 통해 “주말에 개설되었음에도 연수에 참석한 선생님들을 격려하고, 2025년 고교학점제가 전면 시행되는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으로 변화되는 시점에 끊임없는 자기 계발을 통해 교과지도에 능력을 갖춘 교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