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목고등학교(교장 최동희)는 지난 21일 교내 정규 동아리인 텃밭동아리 ‘농부’와 창업동아리 ‘스타트업‘이 협업하여 ‘농약 걱정 없는 유기농 안심 채소 상추 시식 행사’를 열었다.
텃밭동아리(농부)의 소속 학생들과 지도 선생님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교내에서 재배했던 신선한 유기농 안심 쌈 채소를 창업동아리(스타트업)에 공급하였다.
창업동아리 ‘스타트업’은 채소를 개별 포장하고, 전단을 제작하는 등 시식 행사를 주관하였으며, 시식 행사 참여자들에게 익명으로 QR코드를 통한 설문을 받음으로써 채소의 신선도와 포장 상태, 가격 등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앞으로 있을 판매 행사에 반영할 예정이다.
사전 시식 행사를 통해 실질적 판매를 준비한 동아리 학생들은 오는 5월 28일(금)에 정식으로 판매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유기농 채소를 판매한 뒤 이에 대한 수익금은 전액 약목고등학교 교내 학생들이 가지고 있던 애로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쓰일 예정이다.
최동희 교장은 “교내에 버려졌던 공간을 꾸며서 옥상 텃밭 공간을 꾸미고 그곳에서 직접 학생들이 채소를 매일 접하고 키우면서 따뜻한 인성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이와 함께 창업동아리는 생산자에게 직접 공급받은 상품을 판매해보는 경험을 통해 자신의 꿈에 한 발자국 다가가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