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심중학교(교장 임재균)에서는 4일, 친구의 소중함을 깨닫는 학교 폭력 예방 행사가 열렸다. 행사는 그림 그리기 및 색칠하기, 감사 편지 쓰기, E-sports 순으로 진행되었다.
그림 그리기 및 색칠하기는 친구들과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진행되어 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주고자 하였으며, 감사 편지 쓰기는 대상을 정해 타인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지니도록 하였다. 마지막 E-sports 는 각 반에서 팀을 정하여 팀별로 진행하며 학생들이 협동심을 기를 수 있게 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각의 활동들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덕목을 길러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교우관계를 긍정적으로 형성하여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행사에 참가한 1학년 한○원 학생은 “학교에서 이러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준 것이 너무 감사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친구들을 조금 더 알게 되고 친구들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라고 하였으며 2학년의 박○규 학생은 “많은 친구, 선·후배가 하나 되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협동심과 배려심을 기를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지금 가지게 된 마음을 계속 유지하여 모두가 사이좋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모든 학생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학교 폭력 예방을 다짐하는 효과적인 행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