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초등학교(교장 박정순)는 지난 24일 오후3시부터 온라인 학교교육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전체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튜브를 활용하여 실시간 참여 및 추후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 학교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학교교육활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교-가정 간 소통을 도모하고자 실시됐다. 학교교육설명회는 박정순 교장의 인사말과 녹색어머니회 서승희 회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 학사일정 안내 및 학부모 연수의 순서로 진행됐다.
학부모 연수회에서는 2021학년도 대교교육과정을 필두로 기초기본학력교육,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흡연 예방교육, 감염병 예방교육, 교권보호, 정보통신윤리 등에 대해 담당교사들이 직접 교육을 실시했다.
학교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유튜브 댓글을 활용하여 학부모들이 의견을 제시해주었으며, 학교관계자들은 실시간으로 답변하였다. 학교 측에서는 직장에 다니는 학부모가 저녁시간을 이용해 학교설명회를 시청할 수 있도록 영상을 업로드를 했다.
학교관계자는 “오늘 학교교육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함으로써 학부모님들이 학교의 운영 및 학부모 연수에 대한 내용파악에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다소 걱정하였으나, 실시간 댓글을 통한 쌍방향 소통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진 것 같다.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간의 소통과 협력을 중시하는 대교교육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