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 학교지원센터는 3월 23일 관내 초·중·고교 교감회의에서 1월부터 3월까지의 학교지원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동재 교육지원과장의 인사 말씀을 시작으로 담당장학사들의 업무 전달로 이어졌으며, 마지막 순서로 학교지원센터의 성과 발표로 진행되었다. 특히 칠곡학교지원센터는 고등학교 교원들의 업무 경감을 위해 내부 협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초·중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로 확대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교지원센터는 현장 맞춤형 체험학습 지원을 위해 칠곡edu버스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18개교에서 80대정도의 사용 신청을 받은 상태이다. 사용 인원은 약 2,300여명 정도이며, 앞으로도 신청을 추가로 받을 예정이다.
또한, 계약제교원 채용 지원은 10개 학교 24명을 지원해 주었으며, 이 외에도 8개 영역에 걸쳐 41개 학교를 지원하는 등 활발한 지원을 하고 있다. 그리고, 현장의견을 수렴하여 먹는 물 수질검사 채수병 수거 지원 및 온라인 연수 자료 제공 지원 등도 추가로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동재 학교지원센터장은 “학교지원센터는 학교에서의 도움을 기다리지 않고 먼저 다가가 지원을 할 예정이며, 지원 영역 및 대상학교를 한정 짓지 않고 교원들의 업무 경감을 위해 많은 학교에 지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