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초등학교(교장 추미애)는 17일에 유치원 54명, 초등학교 707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1학기 온라인 학교교육설명회’를 실시했다.
왜관초등학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학부모들에게 학교 교육 활동 및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방식을 다양화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학교교육설명회는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유튜브와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설명회에서는 ‘3.1자로 이동된 교직원 소개, 학교장 인사말’에 이어 왜관초등학교에서 2021학년도에 추진할 교육 방향과 특색교육을 소개하였다. 더불어 각 부서장들이 직접 학사 일정, 안전교육, 상담 및 자녀지도를 위한 다양한 학부모 영상 자료를 제공하였다.
추미애 교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zoom을 활용한 쌍방향 원격수업 확대와 학교와 가정의 소통에 노력하겠다. 모든 학교 교직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이야기에 귀기울이며 학생들의 ‘배움-실천-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학교교육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예전처럼 직접 학교교육설명회에 참석하여 학교교육 전반에 대한 안내를 받고 아이들 수업 모습도 참관하지 못해 아쉽다. 하지만 학교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에도 학부모들에게 학교 교육 전반에 대해 충분한 자료와 영상으로 소개해주어 학교와 선생님을 믿고 우리 아이들을 학교로 보내도 되겠다는 확신이 들었다. 비전으로 제시해준 ‘따뜻한 배움, 함께 성장하는 교육1번지 왜관교육’에 적극 동참하며 협조하겠다.”며 고마움을 표현하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