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올해 경북교육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영문 경북교육 홍보자료를 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영문 경북교육 홍보자료는 국제교류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외국학교와 유관기관에 경북교육 홍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들에게 경북교육에 관한 폭 넓은 관심 유도, NIE 교육자료와 영어 학습자료로 사용하기 위해 개발한다.
본청 각 과(관)에서 선정해 제출한 자료를 번역 앱을 이용해 최초 번역 후 영어전문가의 내용 수정과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최종 검토를 거쳐 영어로 작성한다.
또한 올해 경북교육청에서 운영하는 10개 글로벌 토크단에서 영문 경북교육 홍보 자료를 수정·편집한다.
경북 교육 업무용 메신저 개통, 실시간 유튜브 수업 운영, 직업교육박람회, 메이커교육관 ‘맹글마루’ 개관식, 대학수학능력시험 실시 등 올해 일어난 크고 작은 60편의 경북교육 소식을 수록하고 있다.
오는 2021년 1월 중순에 제작이 끝나 1월 말에 각 학교에 PDF 파일로 제공하며 수시 자료 검색이 가능하도록 경북교육청 홈페이지에 메뉴 화면을 준비하고 있다.
최원아 교육복지과장은 “홍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올해 경북교육 자료를 영어로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