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가 최근 홈페이지(www.b1dg.kr)를 개설하고 대구와 경북의 통합을 위한 본격적인 시도민 의견수렴에 나섰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는 행정통합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제공을 통해 시도민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홈페이지는 크게 ▲ 위원회 소개 ▲ 시도민 참여 ▲ 알림마당 ▲ 위원회 활동 ▲ 연구단 등 5개 분야로 구성됐다.
우선, ‘위원회 소개’ 메뉴는 위원회 설립 배경 및 통합 추진 경과 등이, ‘시도민 참여’ 메뉴에는 자유로운 의견 개진을 위한 자유게시판과 의제제안 코너가, ‘알림마당’ 메뉴에는 언론보도 내용과 타 광역지자체의 통합 관련 동향이 제공되며, 각종 회의, 세미나 등의 정보는 ‘위원회 활동’ 메뉴에서, 공론화연구단의 주요 활동 상황과 연구자료 소개는 ‘연구단’ 메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는 반응형으로 제작되어 사용자의 화면 크기에 맞춰 조절되기 때문에 개인용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불편 없이 사용가능 하며, 공론화위원회의 각종 회의자료, 진행 동영상 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대구경북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 김태일·하혜수 공동위원장은 “시도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의견을 잘 새겨듣기 위해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면서 “시도민들도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정보도 많이 공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는 대구경북 행정통합의 가치와 비전, 미래에 대한 시도민의 폭넓은 의견수렴을 위해 `대구경북 행정통합 시도민 온라인 토론회`를 3차례(12월 19일, 1월 9일, 1월 30일) 개최할 예정이며 토론회의 모든 과정을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생중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