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를 잘하는 사람은 참 아름답습니다"
낙산초등학교(교장 김부옥)는 11월 17일 학생들에게 바른 인사예절을 실천과 예술공간 확대를 위해 인사하는 동상 제막식을 개최하였다.
낙산초등학교는 코로나 19로 악수가 꺼려지는 시대에 신체 접촉을 하지 않으면서도 상대방을 존중하는 `공수 인사`의 의미와 중요성을 강조하며 전교직원이 인사생활 실천에 먼저 모범을 보이며 학생들의 인사 예절교육에 모두가 함께 하고 있다.
공수 인사는 매일 처음 보는 사람에게 두손을 마주 잡고 인사말과 함께 정중하게 허리를 숙이며 인사하는 것으로 여러번 자주 만날 때에는 눈인사와 목례로 간단한 인사로 예를 표하고 있다.
이날 제막식에는 동상 제작의 후원자인 원종욱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초대총동창회장이며 민족통일중앙협의회부의장(경북회장)은 “꿈과 희망의 낙산 꿈동이들이 인사를 잘하며 예의 바르게 자라길 바란다”며 학생들에게 당부하였고 칠곡교육지원청 이숙현 교육장님, 김윤오 칠곡문화원장을 비롯한 칠곡군 원로들과 홍영숙 가산수피아 미술관장 등 예술계 인사들이 참석하여 제막식 개최를 축하하였다.
작품제작자인 대구교대 김환란 교수님은 "인사하는 토끼 동상(1호)은 학생들이 미술과 친해지도록 세우는 공공조각품으로 설치되어 교정이 예술공간으로 꾸며져 학생들 뿐 아니라 교정을 드나드는 많은 사람들에게도 미적 경험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