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삼초등학교(교장 이계숙)은 10월 14일~11월11일까지 6학년 12명 학생들과 진로탐색을 하고 직업체험을 하는 진로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진로교실 프로그램은 1차 체험은 건축가 직업체험으로 건축가가 되기위해서 어떤 과에 진학할수 있는지, 어떤 공부를 하는지와 하는 일을 알아보고, 과자를 이용한 나만의 집을 만든 후 친구들에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차 체험은 도예가 직업체험으로 가마에서 구워낸 도자기와 꽃모양 돌을 활용하여 꽃밭을 만들고 미래에 되고 싶은 직업명과 이름을 써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3차는 11월 11일 조향사 직업체험을 할 예정이다. 또래가 함께하는 직업체험을 통해 학생들간에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친구들의 꿈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진로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6학년 정◯◯학생은 “건축가체험을 하면서 그냥 멋있는 직업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구체적으로 알 수 있게 되는 기회가 되었고 직업에 대한 호기심이 많이 생겨서 너무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계숙 교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한 흥미탐색 과정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이 가진 직업 가치관에 대해 생각해보고 다양한 직업 체험활동을 통해 직업 정보를 탐색하며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