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중학교(길만철 교장)는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이하여 전교생이 참여한 독도사랑 퀴즈대회를 실시하였다. 골든벨 대회의 방식으로 진행된 퀴즈대회는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고려하여 집합대회의 방식이 아니라 유튜브(Youtube)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각 교실에 송출되어 눈길을 끌기도 하였다.
대회는 10월 26일에 사전 예선을 실시하여 반 대표 3명을 선발하였고, 선발된 각 반의 대표가 강당에 집합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원칙을 준수하여 골든벨 대회의 방식으로 퀴즈대회를 실시하였다. 그리고 각 반에서는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대회를 생중계로 시청하며 자기 반의 대표를 응원하였다.
독도사랑 퀴즈대회는 독도에 대한 역사적, 지리적 지식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예방과 관련된 지식도 함께 문제로 출제하여 학생들이 학교폭력 상식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퀴즈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김서연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그동안 별로 관심이 없었던 독도의 역사와 지리에 대하여 많이 알게 되었고, 독도가 우리나라의 고유한 영토라는 생각을 더욱 확고하게 하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또한 대회를 빛내주기 위해 함께한 칠곡경찰서의 백대현 경장은 “이런 뜻깊은 대회를 열어준 왜관중학교에 감사드리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항상 협조하겠다”라며 인터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