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삼초등학교(교장 이계숙)는 지난 10월 8일에서 12월 31일까지 북삼초 과학실에서 3~4학년 13명을 대상으로 원예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원예교실은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할 뿐 아니라 학교 생활 적응력 향상과 자신에 대한 집중력과 타인의 다양성을 존중하게 되므로 자아존중감 향상시키며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 및 원만한 또래 관계 형성 및 사회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총 13회에 걸쳐서 운영한다.
1회는 반려식물인 칼랑코에 심기, 2회는 스칸디아모스 심기, 3회기는 쌀쌀한 날씨에 꼭 필요한 텀블러에 압화를 이용한 꾸미기를 진행하였으며, 4회기는 작은 어항에 수경식물 심기를 준비하고 있다. 각 회기마다 식물을 손으로 만지고 향를 맡으며 관찰함으로 작은 자연을 경험하면서 자기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친구를 배려하고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기 위한 원예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계숙 교장선생님은 “또래가 함께 모여 다양한 식물을 접하는 원예체험을 통해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타인을 소중히 여기는 고운 심성을 가진 학생들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씀하셨으며, 3학년 최○준학생은 “오늘은 어떤 식물은 만날까 생각하면 빨리 오게 되요. 책상 위에 내가 만든 식물들이 늘어나니까 재미있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