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칠곡군협의회(회장 박창기)는 지난 27일 민주평통 칠곡군협의회 사무실에서 자문위원 34명과 칠곡군 관계공무원 2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3분기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수렴`을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가졌다.
이날 정기회의는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오프라인 회의에 참석하는 위원들을 위해 방역소독과 마스크 착용, 체온측정, 손 소독, 문진표 작성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성원보고 ▲국민의례 ▲개회사 ▲3분기 통일의견수렴 주제 관련 동영상 시청 및 전체토론 ▲정책건의 설문지 작성 ▲상반기 경과 보고 및 하반기 사업계획 보고 ▲자체안건 토의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박창기 협의회장은 인사말에서 "3분기 정기회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어 자문위원들을 직접 만나지 못해 아쉽다"며 온라인 진행에 협조해 준 자문위원들에게 감사를 표시했다.
이어 장세학 칠곡군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화통일의 기반을 조성하는데 자문위원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는 동시에 민주평통 업무에도 적극 협조하겠다" 말했다.
이날 온라인으로 처음 열린 정기회의였으나 회의 참석자가 많았고, 주제발표 시간에는 열띤 토론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