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Wee센터는 석적읍 우방신천지아파트와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에 이동 상담 센터인 Wee버스로 직접 찾아가 학부모와 학생을 위한 상담・체험・홍보 행사인 ‘Run To You’를 실시한다.
‘Run To You’는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학부모와 학생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단회기에 그치지 않고 15일을 시작으로 23일, 29일, 30일 총 4차례에 걸쳐 약 100여 명의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상담・심리검사 ‘그대 곁에 Wee버스’이다. Wee버스 내 상담실에서 신청 학부모에게 자녀 양육에 관련된 상담과 조언, 성격 검사와 양육 태도 검사 등의 심리검사를 제공하였다. 학부모들은 “나를 되돌아보고, 내 삶의 목표를 재정립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원예 체험 ‘내 안의 작은 수목원’이다. 이번 체험은 좌우 1m 간격으로 테이블에서 부모 자녀 2인 1조(5가족 10명씩)로 45분씩 1, 2부(방역 시간 제외)로 나누어 테라리움을 만들었다. 테라리움은 유리 용기 안에 식물과 흙을 넣어 작은 생태계를 만드는 원예 치료의 한 종류로, 이번 체험을 통하여 보금자리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고, 가족 사랑을 회복하는 계기를 가짐으로써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둘째 날에는 소노라 사막 만들기를 통하여 서로의 내면에 숨겨진 아름다움을 찾고 자존감을 높일 예정이다.
세 번째 프로그램은 홍보‘Wee는 언제나 가까이’이다. 리플릿과 홍보 물품 배부를 통하여 무료 상담 센터인 Wee센터와 찾아가는 이동 상담 센터인 Wee버스를 안내하였다. 상담이나 심리검사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전력을 기울였다.
칠곡교육지원청 이숙현 교육장은 “칠곡 관내 학생, 학부모님들은 코로나19로 마음이 지치고 힘들 때일수록 칠곡Wee센터를 의지해주셨으면 한다. 사시사철 푸른빛을 띠며 자리를 지키는 소나무처럼, 칠곡Wee센터는 한결같은 열정을 마음에 품고,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갈 것이며,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칠곡Wee센터와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해나가자”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