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적고등학교(교장 송재봉)는 지난 5일 석적교육발전위원회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수여식은 지역사회 유관기관인 석적교육발전위원회(회장 김득구)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한 신입생 학생들을 칭찬하고 그들에게 더 큰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석적주민들의 지역 교육발전의 염원을 담은 장학금을 신입생 대상으로 성적 수위자에게는 300만원을, 성적우수자 2명에게는 각 200만원을, 성적우수자 6명에게는 각 100만원을 수여하였다. 이 자리에는 석적교육발전위원회,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에서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시면서, 장학금 수혜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해주셨다.
교장 송재봉은 "코로나 관계로 3월에 입학식을 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이제라도 등교하여 수업하게 됨을 다행이라 생각하고 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주민들의 마음이 학생들에게 잘 전달되어 더 발전하는 학생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하였으며, 석적교육발전위원회장 김득구는 "지역민들의 소망이 학생들의 학업과 진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각자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인물로 발돋움하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학생 성예지는 “점점 우수한 학교로 발전해 나가는 석적고에 입학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기운을 받아 석적고등학교와 석적을 빛낼 수 있는 인물이 되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