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초등학교(교장 박정순)는 지난 22일 오후3시부터 1학기 학교교육설명회를 유튜브로 개최하였다. 실시간 및 추후 동영상 시청의 방법으로 전체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 학교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학교교육활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교·가정 간 소통을 도모하고자 실시되었다. 학교교육설명회는 박정순 교장의 인사말과 학교 현황, 2019학년도 주요 교육 실적, 2020학년도 학사운영 안내로 시작됐다.
이어 2020학년도 대교교육과정을 필두로 기초기본학력교육,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흡연 예방교육, 감염병 예방교육 등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유튜브 댓글을 활용하여 학부모들이 의견을 제시해주었으며, 학교관계자들은 실시간으로 답변했다. 학교 측에서는 직장에 다니는 학부모가 저녁시간을 이용해 학교설명회를 시청할 수 있도록 영상을 업로드를 했다.
학교관계자는 “이미 입학식과 시업식을 모두 온라인으로 실시했지만, 오늘 학교교육설명회까지 온라인으로 실시하게 되어 소통에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다소 걱정하였으나, 비대면이라는 온라인 기반의 특성상 학교와 학부모 간의 쌍방향 소통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진 것 같다.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간의 소통과 협력을 중시하는 대교교육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