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이숙현)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에 맞춰 마음 안정화 및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 4월 9일부터 5월 6일까지 1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주간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칠곡 관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하여 다섯 가지 프로그램 `너의 불안을 데크레센도`, `모닝 콜&꿀밤 콜`, `모닝in★`, `마음의 거리 제로 미터(0m)`, `제6회 늘품 공모전: 캐릭터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너의 불안을 데크레센도`는 정서적 안정화 지원을 위한 동영상으로 Wee센터에서 심혈을 기울여 자체 제작하여 Wee센터 홈페이지 자료실에 게시한다.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이며, 내용은 감정 표현과 그라운딩(안전지대 만들기), 불안 대처 방법 모색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동영상은 20일부터 5월 6일까지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개인별로 재료(천사점토나 물감 또는 색연필, 종이)를 준비하여 참여할 수 있다.
`모닝in★`은 관내 중・고등학생을 위한 인스타그램 이벤트이다. 매주 월요일, 수요일 14시마다 칠곡Wee센터 인스타그램(ID: chilgokwee)에 업로드 되는 희망 글을 읽고 하트를 누르고, 감상 댓글을 쓰면 30명을 선정하여 선물을 증정한다.
`모닝 콜&꿀밤 콜`은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주야간 전화 상담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상담이 불가하지만, 상담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하여 운영한다.
Wee센터 내방 상담자 학부모 지원 프로그램으로 `마음의 거리 제로 미터(0m)` 운영한다. 학생, 학부모의 위축된 정서를 위로 및 심리적 안정을 위해 안부 편지와 자가 심리지원 방법을 우편으로 안내한다. 마지막으로 `제6회 늘품 공모전: 캐릭터 부문`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20일부터 6월 12일까지 실시한다. 세부 내용과 참가 신청서는 각 학교와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안내하여 실시한다.
칠곡교육지원청 이숙현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이 이뤄져 모두의 마음이 복잡하겠지만,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는 말처럼 어떤 시련이 닥쳐오든 우리는 잘 이겨내고 새로운 날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덧붙여 “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는 늘 그래왔듯이 의연한 마음가짐으로 중심을 잡고 관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마음을 위로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