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하봉삼)은 지난 14일 원아 35명을 대상으로 유치원내 유희실에서 프리마켓 놀이를 실시하였다.
프리마켓 놀이를 위해 각 가정에서 유아가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작아진 신발, 옷, 문구류, 도서류 등을 수집하였다.
유아들은 프리마켓 현수막 만들기, 지갑 만들기, 시장놀이 노래 배우기, 돈의 가치에 대해 배우기 등 다양한 사전활동을 실시하여 프리마켓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였다.
프리마켓 놀이 당일에는 각 반별로 두조로 나누어 돌아가며 장보기를 실시하였다.
다양한 물건들을 진열하여 사고 싶은 장난감과 문구, 의류 등을 돈을 주고 직접 사고 내 물건을 다른 친구들에게 팔며 돈을 버는 활동을 통해 더욱 흥미롭게 프리마켓 놀이에 참여할 수 있었다.
프리마켓 놀이가 끝나고 장바구니에 가득한 물건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였으며 프리마켓에서 얻은 수입금은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원아들은 "내가 사고 싶은 물건을 마음대로 살 수 있어서 좋았어요", "내 물건을 다른 친구들이 사가니깐 기분이 좋았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하봉삼 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원아들이 돈의 가치에 대해 배우고, 서로 물건을 나누고, 아끼는,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