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중앙초등학교(교장 이종덕)는 지난 16일 금요일 본교 강당에서 200여 명의 학부모들과 유치원생 40명, 전교생 393명이 함께 꿈과 끼, 사랑과 믿음 가득한 플러스 친구 종합 예술제를 개최하였다.
플러스 친구 종합 예술제 본 공연 시작에 앞서 흡연 예방 및 금연 교육 지정학교로서 많은 가족이 응모한 흡연예방 및 금연캠페인 가족사진콘테스트 결과를 발표하여 우수 3가족, 장려 5가족을 시상하였다.
유치원 친구들의 `얼쑤 좋다 우리 가락!`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친구들의 방송 댄스, 오카리나연주, 바이올린 연주, 음악 줄넘기, 동요부의 합창이 강당 가득 울려 퍼져 학부모님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번 플러스 친구 종합예술제는 다문화교육 정책연구학교 중간보고회 전시 작품을 강당에 전시하였고, 1학년 태권무, 소고 한마당!, 3학년 사물놀이 영남가락, 4학년 어머니와 아버지 연극, 5학년 신 옹고집과 놀부전 마당놀이, 유치원 푸니쿨리 푸니쿨라 기악합주, 2학년 HAPPY 모자춤, 두근 두근 세계 여행 패션쇼, 5학년 Over the rainbow 핸드벨 연주, 6학년 애상 에어로빅 등 플러스 친구 다문화 교육 학습 과정에서 평소 갈고 닦은 것들을 다양하게 선보여 더욱 뜻깊은 종합 예술제를 선보였다.
공연이 끝나고 흡연 예방 및 금연 교육을 위한 ‘흡연예방 행운을 잡아라’ 시간에는 총 26명의 학부모님의 번호가 당첨되어 흡연예방 표어를 낭독하는 건강한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