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동부초등학교(교장 송경란)에서는 14일에 2018 왜관동부초 ‘행복한마음 학급학예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급학예회는 학생들이 그동안 키워온 소질과 특기를 뽐냄과 동시에 그 동안 실시한 다양한 교육활동의 모습을 학부모님과 지역사회에 공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늘 학예회는 학급별 학예발표회로 1, 2, 3학년과 4, 5, 6학년이 시간을 달리해 학급별로 댄스, 리코더 합주, 컵타, 연극, 수화, 카드섹션, 태권도, 합창, UCC, 마술, 핸드벨 등으로 구성하였다. 특정 학생들의 독무대가 아닌 학급별로 전교생 593명 모두가 참여하여 각자 꿈과 끼를 펼치는 시간이 되었다.
왜관동부초 천희제 학부모는 “학급별 학예발표회를 통해 아이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모습이 너무 흐뭇하다. 자신감을 키우고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더욱 행복하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왜관동부초등학교 송경란 교장은 "꿈, 끼 발표주간에 실시하는 이번 학급별 학예발표회는 ‘꿈과 끼를 펼쳐요’라는 주제를 통하여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생각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창의성과 각자의 소질을 발휘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또한 학부모와 소통하는 공감 형성의 자리로 모두가 하나가 되는 행복 한마음 축제가 되었다"고 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