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심여자고등학교(교장 송미혜)는 2018학년도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 자기주도적 학습노트를 제작하여 출간하고, 각 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주도적 학습노트, 어떻게 활용할까요?`라는 주제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19일 1학년 148명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시작으로, 같은 날 2학년 178명, 20일은 3학년 182명을 대상으로 총3회에 걸쳐 순심여고 김정현 교사의 발표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대입전형의 기본 개념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왜 순심여고 학생들에게 학생부 종합 전형이 유리한지, 종합전형을 준비하는데 왜 학교생활기록부가 중요한지 등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 할 내용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순심여고가 자체 제작한 자기주도적 학습노트의 구성과 작성방법에 대하여 각 페이지마다 실제적인 예시와 설명을 덧붙여 학생들이 이를 100% 활용할 수 있는 팁을 다양하게 제시하였다.
설명회에 참여한 1학년 김민진 학생은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학교생활기록부가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학생부 종합전형에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나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학교생활의 진솔한 기록이라고 생각하니 조금 감이 잡힌다. 선생님이 설명해주신 조언대로 자기주도적 학습노트를 충실하게 작성하여 나의 고등학교 생활을 알차게 가꾸어 나가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설명회의 발표를 맡은 김정현 교사는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학생들이 더 열정적으로 수업과 다양한 학교활동에 참여하는 데 자기주도적 학습노트가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