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6일 석전중학교(교장 김영곤) 전교생 298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 기초이론과 학교현장에서의 봉사학습 방법 등을 교육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칠곡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들에게 건전하고 바람직한 인성함양을 위해 자원봉사를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30여명의 청소년자원봉사 교육강사를 양성하여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다양한 직업을 가진 강사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경험과 보람을 소개하고 올바른 인성을 가진 건강한 미래세대로 자라날 수 있도록 열성을 다해 자원봉사교육에 힘쓰고 있다.
칠곡군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교육’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를 이해하고 참여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매년 3,0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도 센터는 청소년 가족봉사단, 청소년자원봉사캠프, 찾아가는 자원봉사 상담교실, 자원봉사 문화확산 Ignite V-Korea in 칠곡군, 자원봉사 Action-Day, 자원봉사체험수기 공모 등 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의 971-3945 칠곡군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 이혁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