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병운)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협의체 위원 및 지역주민, 자원봉사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50평정도의 휴경지에 감자심기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에 재배된 감자는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칠곡군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병운)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협의체 위원 및 지역주민, 자원봉사자 등 20여명이 참여하여 100평정도의 휴경지에 감자심기 작업을 함께 했다. 석적읍은 지난해부터 나눔의 텃밭을 조성하여 봄에는 감자를 심어 관내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생활이 어려운 세대 40가구에 전달하였으며 가을에는 배추, 무 등을 심어 연말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사용하는 등 지역민의 참여확대를 위한 첫걸음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연말에 김장김치를 담가 사랑과 나눔의 미학을 실천할 예정이다.
광활면 주민자치위원회 회원은 지난해에도 직접 재배한 배추와 고추로 김장김치 300포기를 담가 관내 독거노인과 불우이웃세대,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마을회관에 직접 전달하여, 훈훈한 온정을 나누었다.
최락주 광활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손수 심은 배추와 고추로 담근 김장김치로 더욱 뜻 깊게 불우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마음이 흡족해진다”며, 이날 소회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