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심고등학교는 2017년 경북학교스포츠클럽 경북지역대회 본선에서 ‘연식야구 우승’을 차지하였다.
평소 야구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주축으로 하여 1학기부터 쉬는시간, 점심시간, 주말 등을 이용하여 틈틈이 연습을 하고 대회전에 집중적인 연습을 한 결과, 지난 6월 김천에서 실시한 경북서부지구(김천·구미·상주·성주·고령·칠곡) 스포츠클럽 지역예선대회에서 우승하여, 9월 2일∼3일 경주에서 실시한 경북지역본선대회에서 구미 경구고·안동 경안고를 차례대로 꺾고 결승에 진출, 작년 우승팀인 경주 정보고와 치열한 접전 끝에 승리하여 ‘대회 우승’을 차지하였다.
야구부 주장을 맡은 강○혁 학생은 "우승을 해서 너무나 기분이 좋다. 야구를 통해서 선후배들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고, 학업에 쌓인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전국대회에 가서 우승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연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클럽 야구지도를 맡은 정선용 교사는 "학생들이 학업 때문에 많은 연습을 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시합에 집중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 스포츠클럽과 같은 대회를 통해서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운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하였다.
전국대회는 부산 기장에 있는 드림볼파크에서 11월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