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공공도서관(관장 신진섭)은 지난 7월 15일, 초등학생과 학부모 40여 명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경제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에셋자산운영에서 전문 강사와 다양한 교육 기자재를 지원하여 운영한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강의식 교육이 아니라, 용돈 사용 방법과 계획 세우기, 경제교육 보드 게임, 저금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특히 자녀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보드 게임, 경제 관련 퀴즈 등을 운영함으로써 가족 간 화합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어릴 때부터 돈의 소중함과 절약 정신을 깨우쳐 줄 수 있는 시간이었고,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 재미있게 집중할 수 있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신진섭 관장은 “어린이들이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8월 2일(화) 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헬로우 잉글리시』, 『북적북적 독서 디베이트』, 『인물로 보는 한국사』등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7월 18일(화)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belib.kr/cg) 를 통하여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무실(☎971-1507)로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