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동부초등학교(교장 송경란)는 지난15일 교문(후문)과 학교 등굣길 주변에서 칠곡교육지원청, 칠곡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회, 모범운전자회, 왜관협력단체와 함께 하는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에는 왜관동부초교 교사와 전교 학생회 임원·학부모회 임원, 칠곡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칠곡경찰서장 및 경비교통과, 모범운전자, 방범대장, 의경(포돌이·포순이), 왜관지구대 등 경찰공무원, 녹색어머니회연합회원, 협력단체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은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와 운전자들의 교통법규 준수 문화 조성을 위해 초등학교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우선 선다! 길을 걸을 땐 살핀다! 차가 멈추면 건넌다! 절대 뛰지 않는다!’라는 구호를 내걸고 초등학생들에게 교통규칙준수 및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어린이보호구역 내 운전자 교통법규 준수를 알리고, `어린이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안전 보행지도 등을 지도와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홍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는 스쿨-존 문화 정착을 유도하여 지역 주민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왜관동부초등학교 송경란 교장은 교통사고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 수업시간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해서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교통안전 지도와 “365일 안전한 학교 만들기” 안전 보행지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