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18일 경상북도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2017학년도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지원 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221개교 학부모회 대표, 교감,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460여 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지원 사업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의 주제는 ‘학부모 학교교육 모니터링 방안’, ‘학부모 연수-교육지원 강화’, ‘학부모의 재능을 활용한 자원 봉사 활동’ 등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를 확대하고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한 학교 운영으로 학부모의 공교육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하였다.
이날 특강으로는 대구광역시교육청 김정희 장학사를 초빙하여 `가정-학교간 소통을 통한 학교 교육력 제고`를 주제로 강연하고,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와 학부모 교육자료 스마트앱 ‘Edu통通’ 사용 방법을 전달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 권혜경 학생생활과장은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지원 사업에 선정된 학부모회와 학부모동아리가 지원사업의 본래 취지에 맞는 우수한 활동을 보여줌으로서 주변에 있는 다른 학교로도 이러한 활동들이 파급되어 도내 모든 학교의 교육활동에 건전한 학부모회 활동이 스며들어 갈 수 있도록 많은 활동들을 부탁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