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의회(의장 장세학)가 지난달 1월 27일부터 개최한 제228회 임시회 의정활동을 모두 마치고 지난 2월 1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새해를 맞아 처음 열리는 회기로써 ‘2016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하는 것과 함께, 칠곡군의회의 새해 의정활동 추진방향을 엿볼 수 있는 의미 있는 회기였다.
장세학 의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해는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저성장의 불황으로 힘든 시기였지만, 우리 군민들은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단합된 힘을 바탕으로 새로운 칠곡 100년 실현의 기반을 다지고 새로운 도약과 성장을 준비한 의미있는 한 해를 보냈다”고 언급 하면서, “2016년 병신년 새해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시키는데 함께 힘을 모아 매진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올 한해 주요 추진내용 면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더욱 안전한 칠곡을 위한 사회안전망 확충, 농산물 개방에 따른 농업경쟁력 강화, 노인과 여성, 영유아 그리고 저소득 계층에 대한 복지서비스 강화 등 다양한 현안과제의 해결을 위하여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지난 해에 발생한 ‘메르스’와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지카 바이러스’ 등을 계기로 전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우리 군의 대응체계를 다시한번 면밀히 점검하고, 철저한 사전대책을 수립해 줄 것을 주문하였으며, 병신년 새해 칠곡군의회는 소중한 민의를 더욱 살피고, 집행부와 화합하여 군민들께 일 잘하는 의회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칠곡군 자랑스러운 군민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3건과 `칠곡군 왜관남부공영주차장 민간위탁 동의안`, `2016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총 5건의 안건을 2월 1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했다.
■ 안건 심의결과
1. 칠곡군 자랑스러운 군민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수정가결
2. 2016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 원안가결
3. 칠곡군 송정자연휴양림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원안가결
4. 칠곡군 범죄예방 환경설계 조례안 : 원안가결
5. 칠곡군 왜관남부공영주차장 민간위탁 동의안 : 원안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