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세원)은 지난 24일 왜관초등학교에서 ‘배움이 즐거운 행복한 교실! 인성 수업 나누기’라는 주제로 학생활동중심 인성 수업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칠곡 관내 초등 교장, 교감 및 교사 등 약 130여명이 참석하여 학생활동중심 인성 수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었다.
학생활동중심 인성 수업 컨퍼런스는 교과별 인성 수업 연구와 연수의 활성화 및 수업 역량을 제고하고, 학생들의 인성함양의 방안을 함께 모색해보고자 이루어지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왜관초 이혜정 선생님 외 6명 교사들이 수업을 발표하였고, 인성교육과 학생활동중심 수업력 향상을 위한 대구교육대학교 최석민 교수님의 특강, 수석교사들로 이루어진 수업 지원단의 주축으로 인성 수업 이야기 나누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현장의 교원들에게 학생활동중심 수업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다시금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칠곡교육지원청 정세원 교육장은 학생들이 즐겁고 신나게 공부하는 행복한 교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교사들의 노력에 격려와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좋은 수업을 위하여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칠곡교육지원청은 수업 선도교사 5명, 수업 연구교사 23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본 행사를 통하여 학생활동중심 인성 수업에 대한 관심과 교실수업개선에 대한 노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