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초등학교(교장 김기한)에 반가운 손님이 찾아왔다. 중국 황하로초등학교 국제교류체험학습단은 11월 18일(수)에 국제교류학교인 대교초등학교에 방문하였다. 국제교류체험학습은 자매결연학교 학생과 가정생활 체험활동을 통하여 우호를 증진하고 중국의 유적지 역사 체험 탐방을 통해 국제문화 이해와 세계시민의식를 마련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9월에 먼저 중국 황하로초등학교를 방문했던 대교초등학교 학생들은 우리 학교를 찾아온 방문단을 열렬히 환영하였다. 환영하는 의미로 선물을 전달하였으며 강당에서 방문 축하 공연을 함께하였다. 우리 전통 문화를 보여주는 풍물패의 공연으로 시작한 축하 공연은 대교초등학교의 자랑인 합창부의 공연으로 끝이 났고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열렬한 환영에 감사를 표했다.
국제교류체험학습에 참가한 학생은 “학교 친구들과 함께 중국에 갔을 때도 즐거웠는데 중국에서 만났던 친구들이 우리나라에 방문하여 함께 추억을 쌓으니 더 좋았다.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관계자는 “학교들끼리 한 것처럼 한국과 중국 간의 국제교류가 활성해지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 방문단이 대한민국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가지고 갔으면 좋겠다”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