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세원) Wee센터는 대구청소년꿈키움센터와 함께 지난 6일 석전중학교 강당에서 학교폭력예방 문화 확산을 위한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학교폭력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은 석전중학교 1, 2학년 2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학교폭력예방하고 사회규범의식 함양 및 타인 공감능력 향상을 통해 건강한 또래 관계를 형성하고 나아고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 번 프로그램은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위험성을 알리기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직접 생각하고 참여할 수 있는 학교폭력예방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 골든벨 결과에 따른 시상식 순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지금까지 강의식 학교폭력예방교육은 조금 지루했었다”며 “새로운 방식의 학교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앞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친구들과 함께 노력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칠곡교육지원청 정세원 교육장은 “학교폭력예방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새로운 접근으로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힘써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