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세원)은 지난14일 칠곡종합운동장에서 초, 중학생 800여명과 각 급 학교 교장, 지도교사, 학부모, 지역의 교육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제21회 교육장기 초․중학교 육상경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학교체육의 활성화와 육상종목 선수층의 저변확대, 그리고 10월에 있을 경북학생체육대회에 참가할 칠곡 지역의 대표선수 선발을 목적으로 경기방식은 학급수와 학생 수를 기준으로 초등은 1그룹과 2그룹으로 중등은 남자부 여자부로 나누어 학교 간 대항으로 진행하였다.
정세원교육장은 대회사에서 “학교체육활동을 통하여 갈고 닦은 실력을 정정당당하게 마음껏 발휘하여 자기 학교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개회식에서는 지난 5월 제주도에서 개최된 제4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대교초 임상민(남초 멀리뛰기 금, 남초 400미터 계주 은), 약목초 김고운(여초 400미터 계주 은) 학생에 대한 상장 및 메달 시상식도 함께 실시하였다.
이날 대회 결과 종합성적은 초등A팀에서는 우승 장곡초, 준우 승 인평초, 3위 왜관동부초, 초등B팀에서는 우승 낙산초, 준우승 동명초, 3위 약동초, 중학교 남학생부에서는 우승 북삼중, 준우승 순심중, 3위 석전중, 중학교 여학생부에서는 우승 약목중, 준우승 순심여중, 3위 왜관중이 차지하여, 우승 학교에는 상장, 트로피 및 우승기, 준우승과 3위 입상 학교에는 상장과 트로피를 주어 칭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