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동명중학교(교장 김대곤)에서는 지난 1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5 교과통합형 직업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파티쉐 체험, 마술 체험, 나만의 집 설계 체험, 방송·영상 체험 중 본인이 희망하는 두 가지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직업 체험을 하였다.
파티쉐 체험 프로그램은 쿠키 제작을 통해 파티쉐라는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실습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졌고, 마술 체험 프로그램은 로프재생 생활 마술과 고리마술 추리하기로 마술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건축 설계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은 평면도, 입면도, 단면도를 통해 나만의 집모형을 제작하였으며, 방송·영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피사체와 조면 촬영 방법에 대해 배우고 캠코더로 직접 영상을 촬영하며 방송 및 영상제작에 대한 기초 지식을 배우고 영상제작자의 꿈을 키웠다.
김대곤 교장은 “학생들이 직업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새롭게 알게 됨으로써 직업선택의 폭을 넓히고 자기 발전의 의지를 지니기를 바란다. 새로운 꿈을 가지고 한 걸음 더 미래를 향해 발걸음을 내딛는 학생들이 더욱 많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진로체험 인프라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