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조미연)은 20일 낙동강 한가람 둔치에서 칠곡군 관내 공립유치원 4개원 (왜관, 왜관동부, 약동, 낙산초병설유치원)유아 162명과 학부모70여명, 교직원20여명이 함께하는 ‘과학한마당 잔치’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아름다운 낙동강을 배경으로 유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탐구력을 기르기 위한 12가지 과학놀이로 성대하게 개최 되었으며, 열기구 만들기를 비롯한 진공 자동차경주, 매직거품 쇼, 무우 총 놀이 등 12개 체험부스를 설치하여 실시하였다. 체험 부스를 하나씩 맡아 직접 지도한 공립유치원 교사들은 작은 것 하나 놓치지 않으려는 열의로 유아들을 위한 발견 학습을 전개하며 흥미를 불러 일으켰다.
유아들은 모처럼 탁트인 흰가람 둔치에서 해보는 새롭고 신나는 경험들에 신나게 활동을 하며 “아~ 배가 수증기로도 움직이는구나.”, “풍선 얼굴이 변하는게 너무 재밌어요!”, “빨대에서 새소리가 나요.” 하면서 여러 가지 과학 활동에 대한 경험을 호기심을 가지고 신기해 하였다.
함께 참여한 학부모들이 체험활동의 도우미 역할을 하며 질서 있고 풍성한 과학 잔치가 되도록 힘을 모아 주었고 과학한마당 행사에 대한 만족감과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다양한 과학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희망사항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