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교원 전보 인사에 대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에서 93% 이상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3월 1일자로 전입한 공립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의 모든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교사 4,151명(참여율 92.6%)이 조사에 참여했다.
항목별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인사관리 기준과 자신의 전보 점수에 따른 공정성` 질문은 설문 참여 인원 중 95.4%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인사관리기준은 공정하고 합리적인가`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94.3%가 `만족한다`고 대답했다.
또 `학생 지도와 학교 교육력 제고를 고려하여 인사가 이루어졌는가`를 묻는 질문에서는 92.1%가 `그러하다`고 응답해 경북교육청의 투명하고 공정한 청렴 인사행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경북교육청은 학교 현장과 공감·소통하여 청렴 인사행정 추진을 위해 매년 인사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조사 결과를 보면 지난 2013년 `90% 이상 만족`, 지난해 `92% 이상 만족`으로 나타난데 이어 올해도 `93% 이상 만족`을 보여 교사들이 교원 인사에 신뢰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경북교육청은 앞으로도 현장 모니터링 실시, 인사공청회 및 설문조사 확대 등을 통해 교사들이 신뢰하는 인사행정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