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세원) Wee센터는 학교폭력 가해학생 및 학부모 특별교육 `늘품`에 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하여 다음달 15일까지 관내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제1회 학교폭력 특별교육 `늘품`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 학교폭력 가해학생 및 학부모 특별교육의 명칭 `늘품`은 ‘앞으로 좋게 발전할 품성’이라는 뜻의 순우리말로 가해학생을 부정적인 시선으로 낙인찍지 않고 반성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긍정적인 모습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모부문은 학교폭력 특별교육 `늘품`마스코트 공모이며, 학교폭력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앞으로의 건강한 변화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는 작품을 만들어 응모하면 된다. 개인 또는 3명 이하의 팀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작품 원본 및 데이터 파일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직접 방문 또는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을 대상으로 자체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총 6명 또는 6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당선 된 작품은 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에서 실시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활용해나가고자 한다.
칠곡교육지원청 정세원 교육장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토대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접근방법을 찾아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며 “관내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