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세원)은 지난 16일 특수교사 및 특수교육업무담당교사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칠곡 특수교육운영계획`전달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의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하여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배움과 나눔으로 행복한 칠곡 특수교육’을 주제로 2015학년도 특수교육의 기본방침 및 추진과제을 설명하였다.
특히, 유치원 과정 특수교육대상학생 의무교육지원 내실화 및 건강장애 학생 지원 강화, 특수학급의 교육과정 운영 철저 등 특수교육의 성과 및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한 방향을 설명하고,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지원, 장애학생 인권 보호를 위한 상설모니터단 운영 등 주요시책 사업의 세부 추진내용 설명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2015 칠곡특수교육지원센터 사업인 정보활용대회, 현장체험학습, 진로직업교육 운영계획, 체육대회 및 각종 연수 등 1년간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될 행사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급에서 운영계획 수립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특수교육의 방향을 알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 칠곡 특수교육 운영 계획을 토대로 학교의 여건과 학생의 독특한 개성을 담아 배움과 나눔으로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