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경찰서(서장 김병찬)는 지난 3일부터 사흘간 경찰서 4층 유학마루에서 전(全)지역경찰이 참여한 `스마트 워크 시스템 및 경찰장비 교육`를 운영하였다.
스마트 워크 시스템 및 경찰장비 교육을 바탕으로 통합 표준화된 업무 환경 제공과 모바일 시스템을 기반으로 현장대응 능력을 강화, 전산시스템으로 근무일지를 작성 관리하여 개인별 사건처리 및 근무시간 등 통계 관리, 정기인사 완료에 따른 현장경찰관 대상 위해성 경찰장비의 사용기준 및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첨단 IT 기술을 활용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집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스마트 워크 시스템 및 경찰장비 교육에서는 스마트 워크시스템 개요 전반에 대한 소개로 시작하여 생활안전포털, 112신고 모바일 처리 시스템 사용방법, 지역경찰 업무지원 시스템, 태블릿 사건관제 시스템, 경찰장구(전자충격기) 교육 등으로 진행하여 스마트 워크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국민에게 보다 향상된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조성하였다.
김병찬 칠곡경찰서장은 “지역경찰의 첨단 IT기술 활용을 통한 지역경찰 업무시스템은 지역 사회의 안전망을 보다 확고히 하여 보다 향상된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국민 중심 공감치안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