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초등학교(교장 노병석)는 지난해 12월31일부터 지난달 22일까지 이 학교 과학1실에서 ‘꼬마 요리사의 뚝딱뚝딱 요리교실’ 교육복지 겨울방학 프로그램 요리교실을 매주 수요일 총4회에 걸쳐 실시, 호응을 얻었다.
‘오늘은 내가 요리사’ 요리교실은 겨울방학동안 맞벌이 가정이 많은 현대사회에 혼자 집에 있는 교육복지대상학생들을 대상으로 요리교실을 통해 요리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친구들과 함께 직접 만들고 먹음으로써 방학 중 결식학생을 줄이고 또래와의 협동심을 기르는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아동요리지도사의 지도로 연말가족모임에 어울리는 케이크, 우리 전통 떡, 개구리모양의 샌드위치,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를 이용한 과자 집 등 여러 가지 다양한 메뉴의 요리수업으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발상을 발휘 할 수 있는 요리들을 만들어 완성함으로써 친구들과 함께 서로의 요리를 자랑하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며 그로인해 자신감과 뿌듯함을 가질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다.
요리교실을 마치고 학생들은 ‘재미있었고, 즐거웠다.’, ‘요리 실력이 늘었다.’, ‘여러 가지 다양한 요리를 해서 좋았다.’, ‘케이크, 과자 집 만들기가 재미있었다’ 등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한 결과를 보였으며 많은 학생들이 다음 기회에 꼭 참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