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6일 평소 교육에 대한 남다른 소명 의식을 가지고 교육현장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헌신해 온 제40회 경상북도교육상 수상자를 발표 했다.
올해 경상북도교육상은 영천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조병숙 교사, 포항대흥초등학교 이준형 교장, 옥계초등학교 권용세 교장, 김천중앙고등학교 이태득 교장, 효령고등학교 김옥자 교장이 수상하게 됐다.
조병숙 교사(영천동부초병설유치원)는 유아들의 바른 인성과 창의적인 생각을 키우기 위해 유아와 함께하는 주제중심 교육과정을 적용하고, 현장중심의 교수·학습방법을 선도하는 교사로 수업공개 및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유아교육의 상호정보교환 및 동료장학의 장을 마련 등 가정과 연계한 인성교육을 실천했다.
이준형 교장(포항대흥초)은 투철한 사명감과 뜨거운 교육애로 지금까지 2세 교육을 위해 성실 근면하게 맡은바 직무에 충실하였으며, 학생들의 학력향상, 인성교육, 창의교육, 학생중심의 교실수업개선 등을 통해 명품 경북교육발전에 기여했다.
권용세 교장(옥계초)은 배드민턴, 육상, 탁구, 축구, 태권도부를 창단ㆍ운영하여 학교 체육활성화에 기여했고, 지난 30년간 한국스카우트 대원을 지도하며 한국스카우트 구미지구 훈육위원장으로 국내외 봉사활동 및 성금 모금 등의 활동으로 인성 및 생활지도에 공헌했다. 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경영을 목표로 교내외 교육환경기반조성과 교실수업개선에 힘쓰고, 각종 교육공모전에도 입상했다.
이태득 교장(김천중앙고)은 탁월한 학교경영으로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에 2년 연속 참가하여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특히 학교운동부(세팍타크로, 유도)육성에 남다른 관심과 열정으로 제95회 전국체육대회 우승을 비롯한 국제대회와 각종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양하여 경북체육의 위상을 드높였다.
김옥자 교장(효령고)은 인간중심 교육과 감성을 키우는 문화예술 교육에 선도적 역량을 발휘하여 독도사랑 음악회를 개최(9회)하고, 국가수준학업성취평가결과 전국 50대 학력향상도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등 창의·인성을 겸비한 인재육성에 열정과 헌신을 다하여 신뢰와 존경받는 학교경영자로 꿈·사랑·행복이 가득한 경북교육 실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