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초등학교(교장 김기한)는 지난 22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약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가족 칠곡보 건강 걷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자녀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애를 강화하며 우리 지역의 문화시설을 탐방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한 이번 가족 건강 걷기 행사는 대교초등학교 학부모회가 주최하여 칠곡보생태공원에서 출발, 칠곡보를 거쳐 관호산성 둘레길 등 총 3.2km를 걸으며 가족과 함께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하였다. 건강 걷기 코스 중간 중간에는 인증 도장을 받기도 하며 보물찾기 및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하였다.
특히 빅워크(bigwalk)앱을 활용하여 걷기만 해도 기부금이 적립되는 기부 문화를 소개하는 뜻 깊은 기회도 가졌다. 빅워크(bigwalk)앱은 10m에 1원씩 기부금이 적립되어 걸을 수 없는 아이들에게 기부가 되며 누구나 쉽게 기부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출퇴근 때문에 매일 지나치던 곳을 가족과 함께 걸으며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고 기부에도 참여하여 기쁘다”, “바쁘다는 핑계로 사춘기 아이의 마음을 모른 척 했는데 오늘 진솔한 이야기를 많이 하며 좋은 추억을 쌓게 되었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기한 교장은 “대교교육가족의 친밀감 형성으로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이번 행사로 가족 간의 이해와 사랑을 확인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전하며 학부모회 및 참여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