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동부초등학교(교장 이종덕)는 지난19일 오후 6시 강당에서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달오골 문화 축제를 실시하였다. 솔찬누리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와 왜관동부 댄스팀의 활력 넘치는 댄스로 축제의 문을 열었다.
학교폭력 예방 퀴즈로 얼마나 알고 있는지 테스트 하였다. 아동 성폭력 범죄 신고는? 1366, 아동 학대 및 통합 폭력신고는? 112 “우리는 학교폭력을 절대 하지 않겠습니다. 학교폭력 당한 친구를 알게 되면 그냥 지나치지 않고 꼭 도와주겠습니다. 우리는 다른 학생들과 싸우지 않고 잘 지내겠습니다. 우리는 방금 약속한 것을 반드시 지킬 것을 진심으로 약속합니다.” 모두가 하나 되어 학교 폭력을 근절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건빵박사와 함께하는 과학은 내 친구` 유레카 창의 융합센터의 조건호 박사님으로부터 재미있는 과학 강연을 들으며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는 이산화탄소 같은 친구가 아닌 산소 같은 친구가 되어야 한다는 박사님의 말씀을 새기며 다 같이 협력하여 피라미드 집을 지었다.
가족 동요제를 통하여 돈독한 가족애를 보이며 율동과 다양한 끼를 발산하며 모두가 자기 가족처럼 같이 따라 부르고 박수치며 응원해 주었다.
왜관동부 가족 모두가 하나가 되어 마음껏 소리 지르고 같이 뭉치는 스트레스를 확 날리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었다. 마지막까지 질서 정연하게 뒷정리까지 도와 아름다운 미덕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