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중앙초등학교(교장 이가영)는 지난 12일, 유기농 채소 활용 체험학습을 통해 우리 고장의 참먹거리의 중요성과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한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3학년 65명의 학생이 칠곡 농업기술센터에서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유기농 채소 활용 인성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무탄소 유기농 채소의 종류 알기, 유기농 채소 활용 건강 교육 및 시식 체험, 유기농 채소 심기, 유기농 채소 활용 비누 만들기를 하였다.
10여분의 가을걷이가 끝난 들판길을 걸어 체험장 안에 도착한 아이들은 모둠을 만들어 체험장 안을 둘러보면서 유기농 채소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그것을 활용하여 빙고게임도 하였다. 그리고 우승한 모둠에게는 돌아갈 때 유기농 채소 1팩씩 상으로 주어졌다. 유기농 채소 활용 건강 교육 및 시식 시간에는 아이들이 직접 채소를 갈아서 만든 건강 주스와 삼채를 활용한 빵, 샐러드 등을 먹으면서 여기저기서 맛있다고 감탄사가 흘러 나왔다.
또한 유기농 채소를 활용하여 장미꽃 모양, 거울모양, 하트 모양 등의 천연비누를 만들면서 참먹거리의 중요성과 환경을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유기농 채소를 작은 컵을 활용하여 자신의 손으로 심어보면서 우리 지구에 대한 생각과 생명의 소중함도 함께 느끼고 체험해보는 중요한 경험을 하였다.
이번 유기농 채소 활용 인성함양 프로그램을 통해서 아이들은 우리 먹거리의 중요성과 녹색 교육의 필요성 및 건강한 학교생활의 위한 인성을 함양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