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달을 맞아 칠곡공공도서관(관장 이현숙)에서는 지난 9월 13일 소설 `하이킹걸즈`의 김혜정 작가를 초청하여 `청소년과 함께 하는 작가와의 만남` 특별강연회를 운영하였다.
문학에 관심 있는 지역 청소년 30여 명의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강연에서 김혜정 작가는 자신의 어린 시절부터 작가가 되기까지 겪었던 경험들을 통해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와 멋진 청소년기를 보내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학생들에게 제시하고, 학생들이 평소 작가에게 하고 싶었던 질문에 응답하는 시간을 마지막으로 강연을 마쳤다.
소설가가 꿈이라는 한 학생은 "내가 읽은 `하이킹걸즈`라는 책의 지은이를 직접 만나서 신기하고 좋았다. 목표를 정해놓고 살기보다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고민하면서 살다 보니 어느새 작가가 되었다는 김혜정 작가의 말이 가슴에 와 닿는다. 나도 과연 어떻게 하면 이 시기를 멋지게 보낼 수 있을 지 찬찬히 고민해봐야겠다"며 강연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이밖에도 칠곡공공도서관에서는 9월 한 달 동안 `독서로 마음열기`(9.20) 학부모 특강, `독서명언 석고방향제 만들기`(9.20) 체험 등 칠곡군의 독서환경 조성 및 지역주민들의 독서생활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칠곡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www.cg-lib.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971-150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