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용에 "성(誠)이란 것은 하늘의 도(道)이고 성(誠)을 이루도록 노력하는 것은 사람의 도(道)"라는 구절처럼 우리 인간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주민 여러분들을 주인으로 진실되게 섬길 수 있도록 저 장재환은 다음과 같은 일을 통해 지역을 더욱 발전시키겠습니다.
첫째, 왜관지역 도심지 상가 및 마을의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직도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아 불편하게 생활하시는 주민들의 모습을 보면서 하루 빨리 도시가스 혜택을 보실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됐습니다.
둘째, 왜관읍 석전4리 애국동산 인근 속칭 `달동네` 주민들의 이주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4년 전부터 왜관의 관문인 이 동네 주민들의 생활 모습을 보며 이 문제를 시급히 해결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셋째, 장래 칠곡군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보호를 위해 안전한 보행길 조성을 위해 힘쓰고,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을 위한 장애인종합복지관 건립을 적극 추진, 삶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넷째, 우범지역에 조명을 밝히고 CCTV를 추가로 설치하겠습니다. 범죄는 항상 어두운 곳에서 자주 일어나는 만큼 길을 더욱 밝히는 등의 노력으로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겠습니다.
다섯째, 지역인재 발굴·육성을 위해 각 분야별 인재들에게 장학금 지급을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청소년탈선 방지시스템 및 이들을 위한 문화·예술공간 확보 등에도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여섯째, 농민을 위한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활성화하고, 고령농업인 등을 위한 농기계 임대사업 지원대책도 마련하고, 지역발주 관급공사에 지역업체가 우선적으로 선정되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침체된 지역경기를 되살리겠습니다.
이밖에 칠곡군보훈회관 및 청소년회관 등 건립을 추진, 칠곡군이 더욱 살기좋고 아름다운 지역이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말과 혀가 아닌 행동으로 실천하는 참된 일꾼으로 여러분들께 다가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