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제7대 전반기 칠곡군의회 부의장으로 선출(군의원 10명 전원 투표, 9표 획득)된 장세학 의원의 포부이다.
먼저 제7대 칠곡군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신 선배·동료의원 여러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4년 간 여기 계신 훌륭한 의원님들과 의정활동을 함께 하게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제7대 의회가 출범하면서 모든 의원님들이 느끼는 심정일 것이지만, 군민들이 우리 의회에 거는 기대가 매우 큰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재선·삼선의 경험이 풍부하신 의원님들과, 참신하고 능력있는 초선 의원님들이 모두함께 힘을 모으고, 부족한 점은 채워나가며 군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의회가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저는 의원 간 소통을 강화하고 함께하는 의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의회가 발전되고 혁신하기 위해서는, 의장단이 일방적으로 주도하는 의회 보다는, 의원님들 개개인의 의정활동이 존경받고, 효율성을 올릴 수 있는 의회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의원들 간 토론문화를 정착하고, 협의를 통하여 의정활동을 추진함으로써 의회 분위기를 쇄신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의원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집행부를 견제하는 기능을 강화하되, 대안없는 막연한 비판을 지양하고, 여론수렴과 연구를 통하여 군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올바른 정책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군민들이 우리 군의회의 의정활동 결과를 몸소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신명나는 의정활동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역구별 현안문제에 대해서도 의원님들 개개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의원들 간에 상호 협조·지원하는 체계를 조성하여 지역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뿐만 아니라, 의원님들 모두가 보람되고 신명나게 일하는 의회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저는 앞으로 의회의 역할인 감시와 견제를 성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의회발전과 신명나는 의정활동을 위해 제일 아래쪽에서 봉사한다는 마음 가짐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저를 믿어주시고, 제가 부의장에 당선될 수 있도록 지지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