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세원) Wee센터는 새학기 다양한 위기 상황 예방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해 3월 18일부터 4월 4일까지 약 3주간을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집중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주간은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예방교육 및 찾아가는 심리카페 운영으로 상담의 장을 확대하고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를 제고할 목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상담주간에 실시하는 ‘Wee매니저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별에서 온 긍정심리학’은 기존의 문제 중심적 접근을 탈피, 마음의 밝은 면을 강조한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심리적 부적응 예방하고자 하였다.
친숙한 방송매체를 활용한 눈높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 교원에게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정세원 칠곡교육장은 “이번 상담 주간 운영을 통해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은 물론 학생들의 강점까지 계발할 수 있는 장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교실로의 변화를 위해 상담의 장을 확대할 것”이라 밝혔다.
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는 향후 학교폭력 예방교육 외에도 찾아가는 `Wee 심리카페` 및 직장인 학부모를 위한 야간 상담의 날을 진행하여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