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화)은 청소년 흡연예방과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건강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26일 약목중학교 교내 하굣길에서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칠곡교육지원청, 칠곡군 보건소 및 약목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으로, 하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건강 습관형성과 유해 약물로부터의 자기보호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캠페인 현장에서는 흡연예방 및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예방 안내 등 학생 눈높이에 맞는 예방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유관기관과 함께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 및 마약류 관련 퀴즈 활동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유해약물의 위험성을 쉽고 정확하게 이해하고 올바른 선택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화)은 “하굣길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의 흡연과 약물 오남용의 위험성을 정확히 인식하고, 일상에서 스스로 건강을 지키는 실천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